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사 ‘마리아’, 중국 시장까지 잡았다


입력 2020.07.28 13:00 수정 2020.07.28 09:59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RBW ⓒRBW

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가 중국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화사의 ‘마리아’(Maria)는 최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에서 종합 신곡 차트 1위를 비롯해 급상승 차트, 한국 차트, 유행지수 차트, 음악 찾기 차트 부문 1위를 석권했다.


또한 ‘마리아’는 음원 재생 수만 1억을 돌파했고, 글로벌 음원 검색 서비스 샤잠 음원 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힘입어 ‘마리아’ 챌린지 역시 중국 틱톡에서만 조회수 8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웨이보 및 QQ뮤직 내에서 ‘마리아’가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관영 CCTV 공식 웨이보 측이 외교부 신임 대변인 왕원빈 기자회견장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BGM으로 ‘마리아’를 선곡하는 등 중국에서의 화사의 높은 인기를 가늠케 한다.


화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마리아’는 녹록치 않은 삶이지만 다시 일어나 한 발 한 발 내딛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마리아’는 발매 29일째인 현재에도 국내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인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주 연속 진입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