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국제강, '컬러강판 디자인 발표회'…"초격차 전략 강화"


입력 2020.07.24 14:29 수정 2020.07.24 14:29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키워드 'add+', 디자인과 컬러로 고부가가치화 지속

앱스틸 신제품 ‘어반포레스트’가 적용된 냉장고 샘플 이미지ⓒ동국제강 앱스틸 신제품 ‘어반포레스트’가 적용된 냉장고 샘플 이미지ⓒ동국제강

동국제강이 컬러강판 디자인 발표회를 갖고 초격차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0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컬러강판 신규 전략 제품을 제안하고, 디자인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국제강은 발표회 키워드로 ‘add+’를 선정했다. 디자인과 컬러가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고부가가치화를 이끌어낸다는 의미다.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에 대한 테마로는 △애드 디지털(add digital) 컬러강판계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 프린팅 제품 기반의 'Hi, Digital' △애드 패턴(add pattern) 럭셔리한 색상과 텍스처 효과로 스틸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Touched Star'△애드 아이디어(add idea) 이미 개발된 제품 중 빛을 보지 못한 채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제품 'Hidden Treasure' 등이 선정됐다.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건축자재 본연의 특성을 가진 럭스틸은, 최근 옛 건축물 위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재생건축물’의 내외장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가전용 컬러강판 앱스틸(Appsteel)의 새로운 디자인으로는 ‘집’을 키워드로도 세 가지 테마가 제안됐다.


구체적으로 △애드 텍스처(add Texture)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면서 차분한 마감과 촉감을 더한 ‘Soft Touch’△애드 머티리얼(add Material) 원시적 소재의 거친 질감과 메탈 소재가 더해진 새로운 외관의 'Urban Forest △애드 라미나(add Lamina) 급격히 성장하는 라미나 시장에 맞춰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라미나 제품 'Dream Glow' 등이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의 성능은 물론 디자인을 구매의 기준으로 삼는 ‘디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동국제강은 향후 해외 지역별 프로모션과 적극 연계해 컬러강판의 디자인 부분에서도 초격차 전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