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증권, 동학개미 해외주식시장 공략에 '언택트 총력 지원'


입력 2020.07.22 17:40 수정 2020.07.22 17:40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신규고객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 0.09%, 해외ETF는 0.045%로 파격 인하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최근 확대되고 있는 동학개미의 해외주식 투자, 이른바 글로벌 머니무브 움직임에 힘을 싣기 위해 온라인 수수료, 환율, 투자정보 서비스 등을 망라한 언택트 총력 지원전에 나선다.


삼성증권은 신규고객의 온라인 해외주식 수수료를 (미국 매수 기준) 0.09%로 해외 ETF(상장지수펀드), ETN(상장지수증권)의 수수료는 (미국 매수 기준) 0.045%로 인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인하된 수수료는 업계 최저수준에 해당하며, 특히, 해외 ETF와 ETN 수수료는 대형사 최저 수수료의 절반 수준에 불과한 파격적인 수준이다.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실제 올해 초부터 6월말까지 국내 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해외주식 종목 상위 10 종목 중, ETF가 세 종목(ProShares UltraPro QQQ, ProShares UltraPro Short QQQ 등)이 편입되어 있을 정도로 해외ETF 투자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수수료 인하로 인한 신규고객들의 실질 혜택이 적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수료 인하와 함께 신규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가별 최대 95%의 환율 우대혜택(미국달러 기준, 매매기준율+스프레드 0.05% 적용)과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 등도 제공한다고도 전했다. 삼성증권은 이런 우대 혜택 뿐 아니라 해외투자의 가장 큰 걸림돌인 투자정보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도 내놓았다.


'글로벌 ETF 모니터'라는 이름으로 업계 최초의 ETF 전용 동영상 서비스는 물론 주간으로 제작되는 이 영상을 통해 전세계 시장의 다양한 ETF에 대한 소개와 시황 등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김도현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수석연구위원은 "해외 ETF는 주식자산 대비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인 현금 흐름(Cash Flow)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유망한 일드(Yield)형 자산"이라며, "초저금리 극복을 위해 머니무브 흐름을 글로벌 시장으로 대상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경우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드라마 '킹덤'에 등장해 사랑을 받은 배우 김성규가 서부의 건맨으로 등장하는 해외주식투자 캠페인 동영상 '내일을 위해 사라'도 제작해 공개했다. 지난 10일 공개된 이 영상은 12일 만에 유튜브에서 400만 뷰를 돌파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올들어 초저금리로 머니무브가 본격화 되며 당사 리테일에만 신규유입자산 20조, 신규유입고객은 31만명 유입돼 WM예탁자산이 205조에 달하는 상황"이라며, "최근 글로벌주식으로 까지 확대되고 있는 동학개미투자자들의 움직임에 맞춰 거래비용 혜택과 편의성 강화 등에 더해 알기 쉬운 언택트 투자정보까지 총력 지원함으로써 머니무브의 글로벌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