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프라엘, ‘LED 마스크 예비안전기준’ 업계 첫 통과


입력 2020.07.13 10:00 수정 2020.07.13 09:5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외장 상한온도 등 신설 안전기준 모두 통과

국내외 의료 전문기관 임상서 안전성 ‘입증’

LG전자는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가 지난달 24일 공고된 ‘비의료용 LED 마스크 예비안전기준’에 맞춘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모델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LG전자 LG전자는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가 지난달 24일 공고된 ‘비의료용 LED 마스크 예비안전기준’에 맞춘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LG전자 모델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LG전자

LG전자는 ‘LG 프라엘 더마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가 업계 최초로 ‘비의료용 LED 마스크 형태 제품 예비안전기준’ 시험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외장 상한온도 ▲광생물학적 안전성 ▲안전장치 구비 ▲표시사항 표기 등 예비안전기준이 정한 시험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시험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시험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진행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LED 마스크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고한 안전기준을 통과한 것은 더마 LED 마스크가 유일하다.


이번 시험 통과에 앞서 더마 LED 마스크는 국내 판매중인 LED 마스크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Class) II 인가를 받은 바 있다. 광량(光量)·출력 지속성·안전성·전자파 적합성 등을 검증 받은 결과다.


임상 검증을 통해 국내외 의료 전문기관 모두에서 제품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 4월부터는 현직 교수진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LG 프라엘 피부과학 자문단도 본격 운영하며 제품에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향후 전기용품·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개정을 통해 비의료용 LED 마스크를 정식 안전관리 대상에 새롭게 포함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오상준 LG전자 홈뷰티사업담당은 “고객이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효능과 안전성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