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美 빌보드가 짚은 ‘블랙핑크’의 성공 요인


입력 2020.07.08 13:30 수정 2020.07.08 13:30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운 기록을 언급하면서 이들의 성장속도에 집중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33위로 첫 진입했다. 이는 케이팝 걸그룹 단일곡 역대 최고 순위. 이날 빌보드는 장문의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이전 차트 성적부터 성공 요인을 짚었다.


빌보드 스태프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한 블랙핑크의 최대 강점은 ‘음악’이다. 빌보드는 “블랙핑크의 음악은 새롭고 강하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는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블랙핑크의 실력은 부정할 수 없다. 유튜브 사상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빌보드 차트에서도 훌륭한 성적을 얻었다”고 요약했다.


특히 빌보드의 한 스태프는 “어떤 콘셉트의 곡이든 그들만의 멋과 스타일이 묻어있다”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블랙핑크를 ‘세계에서 가장 큰 걸그룹’으로 지목하기도 했다. 이들의 각종 발자취를 나열하며 “블랙핑크이기에, 블랙핑크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록들”이라고 치켜세웠다.


미국 빌보드에 앞서 지난 3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는 20위로 첫 진입하며 케이팝 걸그룹 단일곡 최고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6일 발표된 영국 최대 라디오 차트 ‘BIG TOP 40’ 11위를 차지했다.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차트에서도 3관왕을 비롯해 해당 차트 해외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등에서 13일째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