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화웨이, 브랜드 가치 35조원 돌파…글로벌 기업 중 45위


입력 2020.07.08 10:22 수정 2020.07.08 10:23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전년 대비 9% 증가…50대 혁신기업에도 포함

화웨이 로고.ⓒ화웨이 화웨이 로고.ⓒ화웨이

화웨이는 자사 브랜드 가치가 294억달러(약 35조원)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업 WPP와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칸타르가 이날 발표한 ‘전세계브랜드가치상위 100대기업(BrandZ Top 100)’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9% 증가한 수치로 2계단 상승한 45위를 차지했다.


보고서는 화웨이가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구축한다는 장기 비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평가했다.


앞서 화웨이는 지난달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조사한 ‘2020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발표에서 6위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48위에서 42계단 오른 것으로 조사기업들중 상승폭이 가장 컸다. 이 조사에서 화웨이는 5G 분야에대한 지속적인 투자와기술개발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델오로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 1분기 기준 5G 장비시장점유율 35.7%로 1위를 기록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