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막 오른 ‘대한민국 동행세일’ 카드업계 동참…눈 여겨볼 혜택은


입력 2020.06.27 06:00 수정 2020.06.26 22:36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신한-KB국민카드, 결제고객 추첨 통해 캐시백 혜택…무이자할부 등 제공

진에어(KB)-티웨이(삼성) 항공권 결제 시 1만원 할인…"혜택 잘 살펴야"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첫 주말을 맞아 카드사들이 온·오프라인 유통과 외식·여행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코로나19로 지갑을 닫은 소비자를 유인해 소비를 촉진하고,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연합뉴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첫 주말을 맞아 카드사들이 온·오프라인 유통과 외식·여행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코로나19로 지갑을 닫은 소비자를 유인해 소비를 촉진하고,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연합뉴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첫 주말을 맞아 카드사들이 유통과 외식, 여행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코로나19로 지갑을 닫은 소비자를 유인해 소비를 촉진하고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이용자들은 결제 전 자신에게 적합한 업종을 중심으로 카드사 할인혜택을 미리 찾아봄으로써 혜택을 챙길 수 있을 전망이다.


신한-KB, 결제고객 추첨 통해 최대 5만원 캐시백 혜택…무이자할부 등도


2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신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 중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업종(음식점, 국내 숙박, 여행사, 미용실)을 대상으로 한 ‘착한결제’ 이벤트가 눈에 띈다. 모바일앱 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해당 업종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3000명을 추첨해 최대 1만 원을 캐시백해준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1번가,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이마트 등 다양한 업종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은품 증정, 할인,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법인카드나 신한BC카드, 기프트카드 및 선불카드는 이번 행사에서 제외된다.


KB국민카드도 이번 세일 기간 동안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100만 원 이상 사용 고객 5000명을 추첨해 최대 5만 원을 캐시백해준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30만 원 이상, AK플라자는 20만 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만 원까지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마트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에도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원까지 상품권이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내달 19일까지 롯데마트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스페셜 쿠폰북'을 이용해 5·8만원 이상 결제 시 5·8천원을 할인해준다. 롯데슈퍼에서 행사기간인 7월 12일까지 인기 농축산식품을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와 NH농협카드도 온라인 쇼핑업체와 지역특산물 및 농축산물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 고객들은 구매에 따른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여행 객실요금 및 항공권 등 여행업종 할인혜택 마련…"혜택 잘 살펴야"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한카드는 제주신화월드 객실 요금을 최대 78%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하고 올댓쇼핑을 통해 7월 1일부터 19일까지 홍익여행사의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최대 17%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진에어에서 7월 16일까지 5만 원 이상 항공권(항공 운임 기준)을 구매하려는 고객이라면 KB국민카드를 통해 결제하는 것이 유리하다.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이달 말까지 인터파크에서 국내 숙박 관련 행사 상품 10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부킹닷컴에서 호텔 예약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0%가 캐시백된다.


삼성카드는 티웨이항공에서 국내외 항공권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NH농협카드는 온라인숙박 예약업종(호텔스닷컴, 인터파크투어, 위메프투어 등) 이용 시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롯데카드는 자사 모바일앱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여행관련 상품 TOUCH(터치) 연계 할인에 나선다.


이밖에도 각 카드사마다 무이자할부와 할인 등 각기 다른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전통시장·동네슈퍼는 물론 대형마트·백화점, 가전 및 자동차업체까지 대략 6000여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만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 혜택과 사용하려는 업종, 행사기간 등을 꼼꼼히 살펴 혜택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함께하는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작은 활력소가 되는 동시에 내수 소비 활성화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