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패스 앱’ 전자명부 24일부터…“모바일 면허증과 다른 서비스”


입력 2020.06.23 16:07 수정 2020.06.23 16:07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코로나19 방역에 필요한 최소 정보만 수집

잠복기 감안해 4주 이후 자동 파기

이동통신3사 인증 앱 '패스'를 통해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가능해진다(자료사진). ⓒ뉴시스 이동통신3사 인증 앱 '패스'를 통해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가능해진다(자료사진). ⓒ뉴시스

이동통신3사 본인인증 앱 패스를 통해 오는 24일부터 'QR 출입증(전자출입명부)‘ 사용 가능하다. 'QR 출입증'은 같은날 개시되는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와는 별개의 서비스로 둘 다 패스 앱을 기반으로 하지만 서로 다른 메뉴에서 실행된다.


앞서 방역당국은 지난 10일 부터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것으로, 지난달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 발생 당시 허위로 작성된 출입자 명부 때문에 역학조사에 어려움을 겪자 이의 대안으로 마련했다.


'QR출입증'은 패스 앱 가입자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앱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QR출입증'을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출입명부는 이용자의 이름, 연락처, 시설명, 출입시간 등 방역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분산 저장·관리하고, 코로나19 잠복기(14일) 최대 2배인 4주 이후 자동으로 파기한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