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박행진 이어가는 ‘부평 SK VIEW 해모로’ 편리미엄 요소 흥행요인 꼽혀


입력 2020.06.23 09:00 수정 2020.06.22 14:45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소비의 기준이 된 ‘편리함’, 부동산 시장에서도 ‘한 걸음’ 생활권 단지 선호 짙어져

- 분양 시장에서 높은 청약 성적 보이며 인기 검증

멀리 가지 않고 교통부터, 교육, 쇼핑, 여가를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인기다.


최근 ‘편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이와 같은 선호 현상이 더욱 짙어지는 모습이다. 편리미엄이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합성어로 시간 빈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편리함’을 소비의 기준으로 삼기 시작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에 따르면 ‘편리미엄’을 올해의 트렌드로 꼽았다. ‘트렌드 코리아 2020’ 책에서 ‘편리함’이 프리미엄의 중요 속성으로 부상한 이유는 ‘시간’의 가치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요즘 사회는 기존 ‘구매경제’에서 ‘경험경제’로 전환하는 시기로, 제품을 소유했을 때 만족감이 극대화되었던 방식에서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때 만족감이 더 크게 느끼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렇듯 편리함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한 걸음’ 생활권 아파트가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경기도 수원시 교동 일원에 분양한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1단지’는 평균 88.16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됐다. 단지는 덕영대로, 동탄원천로가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롯데마트, 늘푸른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가까이에서 구축돼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보다 편리한 생활을 위해 기꺼이 돈으로 주고 사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한 걸음’ 생활권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실제로 분양 시장에서 많은 실수요자가 몰리며 높은 청약 성적을 거둔 만큼 향후 프리미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처럼 ‘한 걸음’ 생활권 갖춘 단지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한걸음에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새아파트 분양을 진행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서 선보이는 ‘부평 SK VIEW 해모로’가 바로 주인공이다.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부평 SK VIEW 해모로’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8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 단지는 지난 9일 발표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12개 주택형, 547가구 모집에 총 5만7,621명의 청약접수자가 몰렸다. 특히 84㎡B 주택형은 43가구 모집에 1순위에서 8,460명이 접수해 196.7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높은 관심이 집중되면서 모든 주택형이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됐다.


‘부평 SK VIEW 해모로’는 지하철 1호선과 인천 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가깝고 부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을 통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현재 계획 중인 GTX-B노선이 부평역으로 연결 개통되면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형성돼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송내IC와 중동IC가 위치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반경 500m 이내에 부개서초교를 비롯해 부개고등학교, 부흥고등학교, 부평여자중학교 등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도 가까워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기존 부평역세권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또 부천의 중·상동 신도시와 인접해 상동호수공원·삼산체육관을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도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고 웅진플레이도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특히 부평 SK뷰 해모로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먼저 단지 내 통학버스 대기청정공간으로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이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과 냉난방시설까지 설치돼 있어,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과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된다. 커뮤니티시설의 바닥과 천장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시공되고, 창호는 미세먼지 저감 필터가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청정 숲을 조성하고 순환산책로인 숲 누리길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내 어린이놀이터를 비롯해, 비오토피아 정원, 스포츠 정원 등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GX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부평 SK VIEW 해모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7일간 계약이 진행되고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 설계, 세대 유니트 VR 등을 제공하고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입지분석 및 유니트(59㎡, 74㎡, 84㎡) 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