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갤럭시A ‘어썸’ 캠페인 ‘D&AD 어워드’ 수상


입력 2020.06.21 09:39 수정 2020.06.21 09:40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 특징

Z세대 겨냥해 갤럭시 A 시리즈 특징 전달

영국 D&AD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 갤럭시 A 시리즈 광고 영상 'AWESOME is for everyone' 장면.ⓒ삼성전자 영국 D&AD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 갤럭시 A 시리즈 광고 영상 'AWESOME is for everyone' 장면.ⓒ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A 시리즈 ‘어썸(AWESOME)’ 캠페인으로 세계적 권위가 있는 ‘D&AD 어워드(Design and Art Direction awards)’ 광고제에서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D&AD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광고 영상으로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사용 카테고리(Sound Design & Use of Music category)’ 부문 우드 펜슬(Wood Pencil,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은 ‘어썸’과 ‘스크린’, ‘카메라’, ‘배터리’ 등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이 특징이다. 주요 소비자층인 Z세대의 최신 SNS 공유 행태에 착안하여 갤럭시 A 시리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은 “갤럭시 A 시리즈는 Z세대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 경험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들이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