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 개최


입력 2020.05.06 11:00 수정 2020.05.06 10:31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일러스트·UCC·카드뉴스·사진·정책 등 5개 분야…내달 7일까지 접수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접수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효과 등 내용을 포함하는 ▲일러스트 ▲UCC ▲카드뉴스 ▲사진 ▲정책제안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산업부는 수소에너지가 국민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자료(영상 등)를 수소에너지바로알기 홈페이지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당선작들을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를 기획하고 정책제안 분야 중 현실화 가능한 사안들은 범부처 수소경제 추진위원회에서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실효성 및 기대효과 검증 이후 정책 반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4월 산업부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이 개최한 ‘제1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은 수소에너지 분야에서 최초 개최된 대국민 홍보활동으로 주목을 받았다.


전문가와 업계 위주 에너지 정책·홍보에서 벗어나 5개 분야 총 577작품이 출품됐다. 평가위원회 1차 심사, 대국민 투표(8021명 참여)를 통한 2차 심사와 설문조사(4210명 참여)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작품은 홈페이지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위원회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은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 심사(6월)를 거치고, 입상 작품들에 대해 연내 개최될 수소 관련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