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올해 농식품 분야 규제혁신부문 특별공모


입력 2020.04.27 06:00 수정 2020.04.27 05:18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농식품부, 규제개선 과제발굴·성과 홍보물 제작…총상금 1500만원

농림축산식품부가 규제혁신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특별공모를 실시한다.


규제개선 과제 발굴과 규제개선 성과 홍보물 제작 등 2가지 부문으로 나눠 공모하며,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특별공모는 현장에 숨어 있는 농식품 분야의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그 해결책도 현장에서 찾고자 하는 것으로, 국민의 규제혁신 체감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근 3년간 규제혁신 사례를 활용한 ‘홍보영상 만들기’ 경연대회(콘테스트)도 추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규제혁신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는 농업인·기업인·학생·공무원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농식품부 누리집을 참고해 메일 또는 우편(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으로 5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규제개선 제안 부문 응모자는 농식품부 누리집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은 후 관련 내용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홍보영상 제작 부문 응모자는 농식품부 누리집이나 규제정보포털에 공개돼 있는 농식품부 규제혁신 자료를 참고해 3분 이내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광고·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다.


특별공모에 응모한 제안과 홍보영상은 농식품부 규제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부문별 우수 과제를 선정, 상금을 지급한다.


심사기준은 규제혁신 제안 내용 또는 홍보영상의 구체성·독창성·효과성 등이며, 상금은 등급별로 각각 100만원~30만원과 300만원~50만원이다.


특별공모 홍보 포스터 ⓒ농식품부 특별공모 홍보 포스터 ⓒ농식품부

농식품부는 2015년부터 특별공모를 실시해 391건의 과제를 발굴하고 그 중 25건은 현장 의견에 따라 규제를 정비한 바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특별공모를 통해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해 개선하고, 규제혁신을 통한 성과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