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SC제일은행, 언택트 디지털 자산관리 선봬


입력 2020.04.21 09:27 수정 2020.04.21 09:2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1만원부터 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저 가입금액을 낮추고, 자산관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1만원부터 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저 가입금액을 낮추고, 자산관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오는 22일부터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1만원부터 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저 가입금액을 낮추고, 자산관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언택트(비대면) 금융거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누구나 큰 부담 없이 손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대중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우선 오는 6월 말까지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에서 펀드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펀드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나눠주고, 펀드와 적금에 함께 가입하면서 그 금액이 총 10만원 이상인 고객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카페라떼 커플세트를 증정한다. 또 100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달콤한 디저트 세트를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으로 12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한다.


아울러 다음 달 29일까지는 기존에 보유하지 않은 외화 자산관리 상품에 일정금액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 정관장 홍삼원을 증정한다. 이 역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장에서 통화 분산을 통한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권장하기 위한 이벤트로 대상 상품은 미 달러(역외) 펀드·보험·특정금전신탁이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장 전무는 "최근 변동성이 급격하게 확대된 시장에서 다각화와 지속적인 투자는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며 "특히 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디지털 채널에서의 펀드 가입한도 하향과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