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 레드푸드 효능·레시피 소개 ‘농식품 소비공감’ 발간


입력 2020.04.14 09:30 수정 2020.04.14 09:29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면역력 높이는 농식품 정보 게재, 온라인 매체 재가공 활용

농림축산식품부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해 다채롭고 똑똑한 현대인들의 삶(Colorful & Smart Life)을 주제로 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에 실린 정보들은 재가공해 유튜브·블로그·사회관계망서비스(SNS)·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소개된 제철 농산물과 요리법에 대한 정보는 소비자가 바로 구매하고 조리활용 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활용해 구매처(농협몰 등)와 응용 레시피 정보를 연계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봄호에 코로나19 이슈에 맞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Red Food)’를 특집으로 다뤘다고 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농식품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농식품부

‘레드푸드’ 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는 붉은색 농식품을 중심으로, 효능과 고르는 법, 보관법 등과 함께 유명 셰프의 레드푸드를 활용한 조리법을 소개한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좋은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고 스마트팜 지원정책에 선정된 귀농인, 따사로운 봄날의 꽃, 새로운 농산물 등을 소개하고, 주요 농정정보를 질의응답으로 함께 담아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14일부터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등 오프라인 배포처와 웹매거진 형태로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우식 농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우리 농식품의 색깔을 테마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가게 된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다양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우리 농식품과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