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무협, ‘해외마케팅 클라쓰’ 시리즈 세미나 온라인 개최


입력 2020.03.24 11:00 수정 2020.03.24 09:11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해외마케팅 클라쓰'의 첫 번째 세미나에서 기베스트의 기서철 대표가 ‘브랜드 K 및 전시·상담회를 활용한 한류 뷰티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해외마케팅 클라쓰'의 첫 번째 세미나에서 기베스트의 기서철 대표가 ‘브랜드 K 및 전시·상담회를 활용한 한류 뷰티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24일 ‘2020 KITA 해외마케팅 클라쓰’의 첫 번째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외마케팅 클라쓰’는 최근 이어지는 경제위기 속에서도 무역업계에 지속적으로 지역별, 품목별 시장동향과 트렌드를 알려주기 위해 시리즈로 개최하는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강연은 사전 녹화 후 온라인으로 공개하며 무역협회 공식 유튜브 계정과 협회 온라인세미나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류 마케팅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홍익대 문화예술경영학 고정민 교수의 ‘한류 마케팅 성공 전략 및 사례’와 뿌까 캐릭터를 성공시킨 부즈 이상석 부사장의 ‘뿌까의 글로벌 캐릭터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링클파워필링(주름개선) 제품으로 국내 혁신 프리미엄 소비재에 부여하는 브랜드 K(Brand K) 인증을 받은 기베스트의 기서철 대표의 ‘브랜드 K 및 전시·상담회를 활용한 한류 뷰티시장 진출 성공사례’와 국내 최대 한류 종합 매거진 케이웨이브를 발행하는 케이컬처 윤상보 부사장의 ‘한류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김현철 무협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안전하게 해외마케팅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고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도록 이번 시리즈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기업들의 비대면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격주로 해외 빅바이어와의 화상 상담회와 전문무역상사-제조기업간 화상 상담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