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재무설계 궁금증 해결" 한국FPSB, 지식공유플랫폼 '아하'와 제휴


입력 2020.03.17 17:26 수정 2020.03.17 17:30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17일 ‘아하(Aha)’ 운영사 더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과 서한울 더코퍼레이션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FPSB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왼쪽)과 서한울 더코퍼레이션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FPSB

한국FPSB가 전문가 지식Q&A 서비스 ‘아하(Aha)’ 운영사 더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재무설계에 대해 궁금한 누구나 아하 지식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CFP/AFPK 자격자의 전문가 답변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아하(Aha)에 회원가입 후에 질문을 하면 답변을 듣는 방식이다. 질문자는 도움이 되는 드는 답변을 채택할 수 있고 활동 실적에 따라서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활동 점수가 부여된다. 본 재무설계 지식 서비스는 재무설계 전문 답변자 선발과정을 거친 후인 4월 경에 게시될 예정이다.


‘아하(Aha)’는 법률, 세무, 인사, 노무, 심리상담, 프로그래밍 등 전문 지식 영역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각 분야별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로부터 무료 지식Q&A서비스를 제공한다. 답변자는 아하토큰을 보상 받으며, 향후 암호화폐로 거래소 상장후 현금 교환으로 추가 수익 창출이 예상된다. 아하(Aha) 지식 서비스는 작년 1월 오픈베타서비스 론칭 이후 약 1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한국FPSB는 세계 26개국과 연계된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와 국내재무설계사(AFPK)를 양성하는 자격인증기관이다. 국내에는 작년 말 기준으로 약 3900여 명의 CFP와 2만여명의 AFPK자격자인 재무설계사가 있다.


조성목 한국FPSB 부회장은“재무설계 전문가인 CFP/AFPK자격자의 참여를 통해 보다 양질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자격 요건에서 고객 최우선 이익 원칙인 ‘윤리’를 준수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상 금융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