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주열 "가능한 정책수단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 도모"


입력 2020.03.10 09:15 수정 2020.03.10 09:1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가능한 정책수단을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10일 오전 8시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한 간부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사태의 영향 등으로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금융안정 리스크가 증대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코로나19의 글로벌 확산 가속화, 국제유가 급락 등으로 전일 국내 금융시장에서 주가 및 금리가 큰 폭 하락하고 원/달러 환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가격변수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고 진단했다.


이에 이 총재는 중소기업 자금조달 여건이 악화되고, 금융기관 건전성이 저해될 것으로 우려되는 경우 대출정책, 공개시장운영 등을 통해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환율 및 외화자금 사정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한편, 필요 시 시장안정화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