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중앙회, '직접생산확인 현장방문 실태조사' 한시적 유예


입력 2020.03.10 09:49 수정 2020.03.10 09:49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중소기업중앙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중소기업 피해를 막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한시적으로 '직접생산확인 현장방문 실태조사'를 유예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코로나19 피해 확산으로 전염우려 등 실태조사가 제때 이뤄지지 못함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미발급으로 ‘중소기업간 경쟁입찰 참여’ 제한이 우려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대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의 방법 또는 1000만원 이상의 수의계약 방법으로 제품조달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해당 중소기업자의 직접생산여부를 확인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실태조사원이 신청업체를 방문해 실태조사 후 적격여부를 판단해 발급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중소기업의 중소기업간 경쟁입찰 참여에 지장이 없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의해 한시적이나마 서류심사만으로 직접생산확인 증명서를 발급하도록 개선했다”면서 “향후 코로나19 추가 피해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간 확대 등 필요한 조치들을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