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전 CES서 대거 공개


입력 2020.01.03 11:00 수정 2020.01.03 09:14        이홍석 기자

큐브 형태 모듈형 냉장고…와인·맥주 등 최적 온도 관리

신발의 냄새·습도 쾌적하게 관리하는 '신발 관리기'

큐브 형태 모듈형 냉장고…와인·맥주 등 최적 온도 관리
신발의 냄새·습도 쾌적하게 관리하는 '신발 관리기'


삼성전자 큐브 냉장고 라이프스타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큐브 냉장고 라이프스타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새로운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와인큐브·비어큐브·뷰티큐브 등 큐브 형태의 소형 냉장고를 비롯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의 원리를 적용한 ‘신발관리기’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충족시켜줄 제품들을 전시한다.

지난해 6월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PRISM)’ 전략을 발표했으며 그 첫번째 결과물인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는 국내 냉장고 시장의 트렌드를 바꿀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도 기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와 제품 카테고리를 창출해 더 세심하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큐브 냉장고는 보관하는 내용물에 따라 와인큐브·비어큐브·뷰티큐브 등 세 종류로 선보인다. 와인·맥주·화장품 등을 각각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들은 특히 삼성 공기청정기 ‘무풍큐브’에 적용되었던 큐브 디자인을 응용해 디자인됐으며 침실·주방·거실 등 집안 어디에나 자유롭게 두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단독으로 설치하거나 위아래로 쌓을 수도 있어 공간 활용이 용이하고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신발관리기는 집에서도 쉽게 신발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의류만큼이나 신발에 애착을 가진 소비자들이 많지만 물세탁을 할 수 없는 경우 마땅한 관리 방법이 없는 것이 그동안 큰 불편 사항이었다.

신발관리기에 신발을 넣어두기만 하면 탈취는 물론 습기까지 제거해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장마철이나 눈이 많이 오는 날에도 외출 후 간단하게 신발을 말릴 수 있다.

큐브 냉장고와 신발관리기는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프로젝트 프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요구를 적극 반영한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