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쏟아진 새해 인사에 카톡 ‘먹통’…비상 대응 모드서 오류 발생


입력 2020.01.01 10:22 수정 2020.01.01 10:22        김은경 기자

시스템 오류에 폭증한 데이터 원활히 처리 못해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이용자 불편 사과

시스템 오류에 폭증한 데이터 원활히 처리 못해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이용자 불편 사과


카카오톡 로고.ⓒ카카오 카카오톡 로고.ⓒ카카오

새해 첫날부터 카카오톡에서 장애가 발생해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는 1일 “오늘 오전 0시 0분부터 2시 15분까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일부 사용자에게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고 밝혔다.

새해 축하 메시지를 보내려는 이용자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카카오톡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다며 불편을 호소했다.

카카오톡은 새해 인사 트래픽에 대비하는 비상 대응 모드를 매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이번 연말을 대비해 새로 준비한 비상 대응 모드에서 예상치 못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폭증한 데이터를 원활하게 처리하지 못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는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시작했고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며 “새해 첫날부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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