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현진의 '블랙독' 첫방 시청률 '아쉽네'


입력 2019.12.17 11:30 수정 2019.12.17 11:31        김명신 기자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이 첫방송에서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 tvN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이 첫방송에서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 tvN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이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시청률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이었지만 굵직한 스토리를 예고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블랙독' 첫 방송 시청률은 3.3% (TNMS, 유료가입)을 기록하며 같은 날 첫 선을 보인 JTBC ‘검사내전’ 시청률 4.5% 보다 1.2%포인트 낮은 시청률로 아쉽게 출발했다.

‘블랙독’ 방송시간대는 ‘검사내전’과 겹치는데 두 드라마가 첫 방송에서 동일하게 40대여자가 가장 많이 시청하는 공통점을 보였다.

하지만 TNMS 시청자데이터에 따르면 첫 방송에서 JTBC ‘검사내전’ 40대여자 시청률은 5.6% 였고 ‘블랙독’은 4.7%에 그쳤다.

결과 ‘블랙독’은 가구 평균 시청률 뿐만 아니라 주 시청자층 시청률 경쟁에서도 첫 방송에서 ‘검사내전’에 밀린 것으로 평가됐다.

‘검사내전’은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검사들의 생활을 다룬 드라마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이 그녀의 직장 ‘학교’에서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간제 교사 고하늘역에 서현진이 출연하고 있고 같은 학교 정교사 진학부장 박성순역에 라미란이 출연하고 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