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머티리얼즈, 반도체 소재 통합분석센터 구축


입력 2019.11.28 11:14 수정 2019.11.28 11:26        이홍석 기자

분석 역량 내재화로 국산화 및 친환경 소재 개발 박차

특수가스 등 소재 정밀 분석으로 고객사 니즈 충족

분석 역량 내재화로 국산화 및 친환경 소재 개발 박차
특수가스 등 소재 정밀 분석으로 고객사 니즈 충족


박기선 SK머티리얼즈 연구개발본부장이 28일 경북 영주시 본사에서 개최된 통합분석센터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박기선 SK머티리얼즈 연구개발본부장이 28일 경북 영주시 본사에서 개최된 통합분석센터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반도체·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 전문 기업 SK머티리얼즈가 반도체 소재 통합분석센터를 구축하고 소재 국산화 및 친환경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SK머티리얼즈(대표 장용호)는 경북 영주시 본사에 통합분석센터를 구축하고 반도체 소재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통합분석센터 설립은 반도체 공정이 고집적화·초미세화로 진화하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고도화 된 반도체 소재 분석 능력을 요구하는 시장 흐름에 부합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경북 영주시 본사에서 개최된 통합분석센터 출범식에는 박기선 연구개발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연구기관장, 협력업체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8월 산·학·연 전문가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IT 소재 솔루션 플랫폼’을 출범했던 SK머티리얼즈는 통합분석센터 구축을 통해 소재 분석 역량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통합분석센터에서는 SK머티리얼즈의 주력 제품인 삼불화질소(NF3)와 육불화텅스텐(WH6) 등을 비롯한 특수가스는 물론, 반도체 박막증착 공정에 쓰이는 전구체(Precursor)와 반도체 공정용 웨트 케미칼(Wet Chemical)에 대한 정밀 분석을 수행하여 고객사 니즈에 맞는 제품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한국분석과학회 등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신규 소재에 대한 분석 방법을 선제적으로 확보하여 적절한 시기에 신제품을 개발하고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이노베이션·SK케미칼·SKC 등 그룹 내 화학 산업 계열사와 협업 네트워크를 만들어 소재 분석 역량을 고도화 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제품 개발과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소재 분석 컨설팅을 제공하고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오픈 랩(Open Lab) 운영을 통해 보유한 분석설비 인프라를 공유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는 통합분석센터를 통해 내재화 된 분석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반도체 소재 국산화 및 친환경 대체 소재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기선 본부장은 “통합분석센터에서 추진하는 분석 기술 연구와 중소기업 및 다양한 기관과의 상생 협력 노력이 국내 소재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차별화 된 분석 서비스 역량을 갖춘 소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머티리얼즈 연구원들이 경북 영주시 본사에 위치한 분석센터에서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를 정밀 분석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 연구원들이 경북 영주시 본사에 위치한 분석센터에서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를 정밀 분석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