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제철, 철강산업 인재육성 나선다


입력 2019.11.25 15:56 수정 2019.11.25 15:56        조인영 기자

두원공대와 산학협력 통해 5년간 장학금 1억원 지원

25일 두원공과대학교에서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 두원공대 조병섭 총장직무대행이 산학협력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제철 25일 두원공과대학교에서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 두원공대 조병섭 총장직무대행이 산학협력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제철

두원공대와 산학협력 통해 5년간 장학금 1억원 지원

현대제철은 두원공과대학교와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두원공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학용 안성시 국회의원,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 두원공대 조병섭 총장직무대행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제철은 앞으로 5년간 두원공대에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현대제철은 우선 학교 측이 선정한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과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제철은 재직 중인 석박사급 연구원이 정기적으로 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두원공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철소 생산현장 견학도 추진할 계획이다.

두원공대 조병섭 총장직무대행은 협약식에서 “이번 산학협약으로 철강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의 우수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 교육발전 및 인재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