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5-30 10시 기준
확진환자
11441 명
격리해제
10398 명
사망
269 명
검사진행
26298 명
17.8℃
튼구름
미세먼지 11

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 2019' 개최

  • [데일리안] 입력 2019.11.20 09:06
  • 수정 2019.11.20 09:11
  • 이홍석 기자

내달 3일 삼성서초사옥…조경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실생활에 밀접한 '아파트 조경' 트렌드·발전방향 모색

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삼성물산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삼성물산
내달 3일 삼성서초사옥…조경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실생활에 밀접한 '아파트 조경' 트렌드·발전방향 모색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은 아파트 내 조경의 역할과 트렌드를 조망해 보는 '에버스케이프 포럼 2019(Everscape Forum)'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3일 서울 서초동 삼성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디자인 더 라이프스타일(Design the Lifestyle): 아파트 조경,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업계 종사자, 학생들과 조경 분야 외 사회·인류 학계 전문가들도 참석한다.

국내 조경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국내 대표적인 주거형태로 자리 잡은 아파트의 조경이 녹지 개념을 넘어서 휴식과 문화를 창출하는 공간으로 인식하고 이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최근 아파트 조경은 미세먼지와 온난화 등 환경적 변화와 인구감소,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적 변화에 맞춰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수목을 확대하고 개인적인 공간과 함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토탈 솔루션의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이번 포럼에는 아파트 조경 관련 국내 최고의 석학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래를 고민하고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동양대 디자인학부 박해천 교수와 한국학중앙연구원 인류학과 정헌목 교수가 '아파트 공간의 삶'을 주제로 사회·인류학 시점에서 바라보는 아파트의 역사와 미래 가치에 대해 강연하고 국내 아파트 조경설계 권위자인 강연주 소장(우리엔디자인펌)의 아파트 조경 트렌드 변화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서 서울대 배정한 교수의 진행으로 지난 8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실시한 '에버스케이프 어워드 2019'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과 아파트 조경에 대한 토크쇼도 열리며 모든 세션 참가자들이 패널로 참여해 조경의 역할 증대를 위한 토론이 예정돼 있다.

이번 포럼에는 조경 산업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에버스케이프'를 출시했으며 조경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학(원)생 대상 국내 최대 공모전인 '에버스케이프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주거단지 경관의 회복탄력적 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 당일 시상식도 거행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