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 쌀 홍보 기획전 13일 개최


입력 2019.11.10 11:00 수정 2019.11.10 02:22        이소희 기자

쌀의 무한변신, ‘RICE SHOW’ 진행…패션쇼 형식 적용

쌀의 무한변신, ‘RICE SHOW’ 진행…패션쇼 형식 적용

농림축산식품부가 ‘흔한’, ‘전통적인’ 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쌀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쌀 홍보 기획전을 추진한다.

쌀 홍보 기획전은 13일 2040 유동인구가 많은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개최, 젊은 수요층에게 쌀이 흰쌀밥의 이미지가 아닌 향기나는 쌀, 쌀 피자, 쌀 디저트 등 새롭고 다채로운 상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패션쇼 형식을 적용해 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우선 ‘라이스 쇼룸(Showroom)’을 구성해 향기 나는 쌀, 천연색소 쌀, 프리미엄 쌀 등 쌀의 트렌디(Trendy)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쌀 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최근 해외시장에서도 수요가 증가해 올 연말 쌀가공품 수출 1억 달러 달성에 기여가 큰 컵떡볶이, 가공밥, 쌀음료 등도 함께 전시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쌀 음료, 쌀 시리얼, 쌀 피자 등 쌀로 만든 이색 음식과 쌀 가공품을 시식해 볼 수 있는 ‘라이스 바(bar)’를 구성, 소비자들의 미각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라이스쇼 레드카펫 포토존’을 마련해 다양한 쌀 캐릭터들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게 하고, 룰렛 돌리기·포토존 인증샷·행운 추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쌀 캐릭터 굿즈와 프리미엄 쌀, 다양한 쌀 가공품(쌀스틱·컵밥·쌀음료 등)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 행사에 앞서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맞아 쌀 정보 제공 누리집인 ‘미소곡간’과 ‘쌀이답이다’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11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매일 흔하게 먹는 쌀밥의 형태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새롭고 다양하고 간편하며 트렌디한 쌀의 면모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쌀과 쌀 가공품을 개발·판매,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