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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3Q 영업익 40억…전년比 81%↓


입력 2019.11.07 16:06 수정 2019.11.07 16:07        김은경 기자

가입자 감소·지상파 재송신료 등 비용 증가 영향

“기업결합 심사 마무리되면 실적 턴어라운드”

CJ헬로 로고.ⓒCJ헬로 CJ헬로 로고.ⓒCJ헬로

가입자 감소·지상파 재송신료 등 비용 증가 영향
“기업결합 심사 마무리되면 실적 턴어라운드”


CJ헬로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2734억원, 영업이익 40억원, 순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3억원(8.1%), 영업익은 165억원(80.5%) 감소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20억원(4.2%), 영업이익은 56억원(58.3%) 감소했다.

회사는 경쟁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 지상파 재송신료(CPS)와 렌탈 대손충담금 등 일시적 비용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3분기 실적에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케이블TV 가입자는 418만4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이 감소했지만,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명을 유지하며 전 분기 가입자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지털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보였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73만4000명,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수는 52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LTE 가입률은 72.1%로 최고점을 기록했다.

케이블TV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7353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주문형비디오(VOD)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38원 증가한 9617원을 나타냈다. MVNO ARPU는 2만2906원이다.

성용준 CJ헬로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는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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