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생활건강, 창덕궁 대조전 기품 담은 ‘후 비첩 연향세트’ 출시


입력 2019.10.14 09:08 수정 2019.10.14 09:08        이은정 기자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창덕궁 대조전에 깃든 왕후의 미(美)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후 비첩 연향세트’를 선보였다.

왕후의 공간인 창덕궁 대조전은 보물 제816호로, 전통적인 전각의 외관에 화려한 실내 장식이 어우러져 창덕궁 내전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건물이다. 이처럼 왕후의 아름다움의 비밀을 간직한 창덕궁 대조전에서 영감을 받은 이 제품은 대조전의 격조 있는 기품을 디자인에 담았다.

‘후’의 대표제품 ‘비첩 자생 에센스’ 두 병이 세트로 구성된 이 제품은 왕후의 꽃인 모란이 금속 공예로 섬세하고 우아하게 피어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정교함의 극치를 보여줬던 왕실 금속 세공 기술을 현대 기법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완성했다.

또 대조전 내부를 장식하고 있는 황실의 마지막 궁중회화이자 벽화 작품인 봉황도와 백학도를 연향세트 케이스 디자인에 녹여냈다. 봉황이 날아드는 모습과 더불어 부귀를 상징하는 모란과 바위 등을 화려하게 표현한 봉황도와 16마리의 백학이 달빛 아래 소나무를 향해 날아 앉는 모습을 묘사한 백학도는 장수와 평안을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비첩 연향세트는 궁중화장품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왕실여성문화 지킴이로서 보존 및 후원 협약을 맺은 창덕궁 대조전을 모티브로 해 더욱 의미가 깊다”며 “비첩 연향세트가 새롭게 깨어나는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