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 출시


입력 2019.08.26 11:24 수정 2019.08.26 11:26        김은경 기자

뮤직 서비스 VIBE와 연계 프로그램 마련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 확장 기대”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네이버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네이버

뮤직 서비스 VIBE와 연계 프로그램 마련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 확장 기대”


네이버는 모바일 첫 화면에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NOW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다른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NOW를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했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 들으면 된다.

네이버는 NOW와 네이버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NOW에서는 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시간대에 따라 새벽이나 점심시간을 타겟팅한다. 이를 통해 기획된 콘텐츠부터 기분이나 장르에 따라 큐레이션된 뮤직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는 향후 사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NOW 음악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리스트를 VI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OW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VIBE의 인공지능(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라이브라는 서비스의 강점을 살려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백 NOW 태스크포스(TF) 콘텐츠 총괄리더는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