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신욱, 벤투호 전격 발탁…이강인 재승선


입력 2019.08.26 11:17 수정 2019.08.26 11:17        신문로 = 김평호 기자

9월 A매치 2연전 소집 명단 발표

중국 슈퍼리그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중국 슈퍼리그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중국 슈퍼리그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조지아와의 평가전 및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1차전 투르크메니스탄 원정에 나설 명단 26명을 발표했다.

6월 평가전을 끝으로 휴식기에 들어간 축구 대표팀은 오는 9월부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 돌입한다.

앞서 진행된 2차 예선 조추첨 결과 한국은 레바논, 북한,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 등 네 팀과 H조에 배정됐다.

한국은 9월 10일 열리는 2차 예선 1차전 투르크메니스탄 원정을 시작으로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 진출을 위한 여정에 돌입한다. 실전에 앞서 내달 5일에는 터키 이스탄불서 조지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에이스 손흥민을 비롯해 황의조, 황희찬 등 유럽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 이름을 예상대로 올렸다. 또한 유럽파 기대주 이강인과 백승호도 명단에 포함됐다. 반면 이승우는 이번 소집 명단에는 제외됐다.

최근 중국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신욱이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처음으로 발탁됐고, 울산 이동경도 처음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9월 A매치 소집 선수 명단

△GK=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김영권(감바 오사카) 권경원,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홍철(수원 삼성) 김태환(울산 현대)

△MF=황인범(벤쿠버)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지로나)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청용(보훔) 김보경, 이동경(이상 울산 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손흥민(토트넘)

△FW=김신욱(상하이 선화)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황의조(보르도)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