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마트 “헌 것 주면 새 것 드립니다”…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입력 2019.08.14 09:46 수정 2019.08.14 09:46        최승근 기자

사용하던 텀블러 반납하면 ‘락앤락 립텀블러’ 40% 할인쿠폰 제공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휴가철에 증가하는 야외활동에 따라 늘어나는 1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고자 필(必)환경 시대 필수 아이템인 ‘텀블러 올바르게 사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2018년 발생한 ‘재활용 폐기물 수거 대란’ 이후로 플라스틱과 함께 유리 공명, 종이 등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 배출에 대한 고객들의 시선이 많이 달라지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카페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 규제가 제도화되고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품을 찾는 등 실효성 있는 재활용 폐기물 줄이기 문화가 확산되며, 단순히 환경을 생각하자는 ‘친(親)환경’을 넘어 환경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동참해야 하는 ‘필(必)환경’ 시대를 앞당겼다.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어쩔 수 없는 것은 재활용하자는 ‘필환경’ 시대의 문화는, 우리 삶에서 지금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행위를 공유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소비 트랜드를 확산시키고 있다.

플라스틱 일회용품들이 가정에서 사용되고 배출되는 양에 대해 조사한 환경부의 ‘전국 폐기물 발생 및 처리현황’ 보고서를 살펴보면, 2017년 기준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생활 폐기물 배출량은 하루 평균 1203톤으로 그 심각성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들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자제 문화가 확산되며, 기업들은 이런 고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노력들을 고객들과 함께 전개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한 여름으로 다가갈수록 늘어나는 야외활동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거리 이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필환경 문화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텀블러 올바르게 사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11일까지 한 달간 전개되는 ‘텀블러 올바르게 사용하기’ 캠페인은, 전국 롯데마트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에 고객들이 사용하던 텀블러를 반납하면 정상가 1만8900원에 판매되는 ‘락앤락 립텀블러(450ml, 아이보리)’ 정품을 40% 할인된 가격인 1만134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집에 잠들어 있는 텀블러를 최신 제품으로 교환해 주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와 함께, 사용 기간이 6개월 이상 된 구형 텀블러를 교환해 고객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위해 준비됐다.

텀블러는 사용기간이 6개월 이상 지난 이후부터는 뜨거운 물과 각종 음료, 음식에 포함돼 있는 염분에 의해 텀블러 내벽의 수은이나 알루미늄, 납 등이 점차 부식돼 음료나 음식에 섞여 중금속 중독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한번 구매하면 대부분 1년 이상 사용하는 등 이를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고객들이 많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우리 생활에서 발생하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고자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도 집에서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고객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필환경 문화에 동참하는 고객들이 더욱 많아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