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V50 씽큐 ‘듀얼 스크린’ 게임 콘텐츠 공략 通했다


입력 2019.07.30 19:23 수정 2019.07.30 19:24        김은경 기자

대규모 게임 페스티벌에 이틀간 7만명 몰려

게임사와 협력해 5G ‘킬러 콘텐츠’로 육성

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왼쪽)와 듀얼 스크린.ⓒLG전자 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왼쪽)와 듀얼 스크린.ⓒLG전자

대규모 게임 페스티벌에 이틀간 7만명 몰려
게임사와 협력해 5G ‘킬러 콘텐츠’로 육성


LG전자가 첫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데 성공했다.

30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LG V50 씽큐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에는 약 7만명의 인파가 몰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모바일 게임 페스티벌로는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됐다. 넷마블, 넥슨, 에픽게임즈, 슈퍼셀 등 게임사들이 체험존을 마련했고 국내 이동통신사도 참가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스포츠멀티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을 위해 게임업계와 전방위로 협력하고 있다. 게임이 대용량과 고화질로 진화하는 만큼 초저지연성, 빠른 속도 등 5G 특성에 부합하는 킬러 콘텐츠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듀얼 스크린은 화면을 덮는 플립(Flip)형 케이스로 사용자가 원할 때만 2개의 화면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 방식 액세서리다. 각각의 화면을 통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하나의 사용자환경(UI)를 화면 두 개에 확장해 실행하는 ‘분리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은 게임을 할 때 빛을 발한다. 화면 두 개를 각각 게임패드와 플레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조작 시 손가락으로 화면을 가리지 않아 몰입도가 높아진다는 평가다. 전체 게임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조작할 때 반응하는 진동 햅틱이 현실감을 더한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LG V50 씽큐에 대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와 화웨이의 메이트X 출시가 연기된 현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폴더블폰 옵션”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포브스는 “1주일간 LG V50ThinQ를 이용해본 결과 폴더블폰에서 기대할 수 있는 장점들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가격이 2000달러 이상인 갤럭시폴드, 메이트X의 절반 수준인 데다 내구성도 뛰어난 제품”이라고 전했다.

특히 듀얼 스크린에 대해 “수정한 원고를 원본과 나란히 놓고 비교하며 검토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트위터를 할 수 있고, 한 화면을 게임패드로 활용해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고 호평했다.

LG V50 씽큐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두 달 여 만에 국내 판매 35만대를 넘어섰다. LG V50 씽큐는 퀄컴의 최신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했다. 고용량 콘텐츠를 재생하거나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빠르게 처리하는 데 적합하다.

오디오도 강화됐다. 하이파이 쿼드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와 DTS:X가 제공하는 명품 사운드, 펜타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췄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