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피싱 피해 예방 모의 훈련 서비스 ‘피싱넷’ 출시


입력 2019.06.30 09:00 수정 2019.06.28 18:12        김은경 기자

악성 메일 발송·결과 분석 등 전 과정 자동화

보안 전문 인력 맞춤형 훈련 컨설팅 지원

출시 기념 한 달 무료 서비스 제공

KT 모델이 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모의 훈련 서비스 ‘피싱넷(phishingNet)’을 소개하고 있다.ⓒKT KT 모델이 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모의 훈련 서비스 ‘피싱넷(phishingNet)’을 소개하고 있다.ⓒKT

악성 메일 발송·결과 분석 등 전 과정 자동화
보안 전문 인력 맞춤형 훈련 컨설팅 지원
출시 기념 한 달 무료 서비스 제공


KT는 내달 1일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유클라우드 비즈(ucloud biz)에 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모의 훈련 서비스 ‘피싱넷(phishingNet)’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피싱은 비밀번호, 금융정보 등 중요한 개인정보를 부당하게 얻으려는 공격 시도로, 주로 메일을 통해 이뤄진다.

피싱넷은 SaaS(Software as a Service)형으로 출시되며 악성 메일 발송·결과 분석·사후 교육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보안 책임자가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싱넷을 이용하면 훈련용 피싱 메일 발송을 위한 메일 템플릿 제작·발송·교육 진행상황·감염된 직원 수 파악 등을 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개인·조직·직급 별 훈련 결과 보고서를 제공해 기업의 보안 정책 기준을 수립할 수 있다.

서비스 도입 기업 보안 담당자는 KT의 자체 개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에게 보안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KT는 보안 전문 인력을 통해 최신 해킹 트렌드를 반영한 기업 맞춤형 모의 훈련 컨설팅도 지원한다.

피싱넷은 KT 유클라우드 비즈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요금은 모의 훈련 메일 발송 건 별로 계산된다.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 간 신청 고객에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주선 KT 클라우드(Cloud)사업담당(상무)은 “피싱넷을 통해 기업들이 편리하게 피싱 메일 모의 훈련을 하고 주요 정보 유출 피해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보안 솔루션 상품을 출시해 기업의 보안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싱넷(phishingNet)’ 서비스 가격.ⓒKT ‘피싱넷(phishingNet)’ 서비스 가격.ⓒKT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