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 도시농협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9.05.29 15:17 수정 2019.05.29 15:17        부광우 기자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29일 서울 중구 농협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도시농협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농협중앙회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29일 서울 중구 농협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도시농협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29일 서울 중구 본관 중회의실에서 허식 부회장과 도시농축협 조합장,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중앙회 집행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농협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시농협의 역할제고 추진현황 점검 및 우수 사례발표, 도시농협 발전방안 발표를 통해 도시농협의 현재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고, 도시농협의 농산물 판매사업 확대, 도시농협의 정체성 확보 방안 및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는 사회공헌 확대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익적 기능을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도시 농협 역할 제고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허 부회장은 "농민을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을 추구했던 기존의 효율과 경쟁 중심의 틀에서 벗어나,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실현과 농축협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이루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