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CC, 전사적 브랜드 자산 관리 강화


입력 2019.04.30 17:25 수정 2019.04.30 17:25        김희정 기자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 배포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 배포

KCC로고 ⓒKCC KCC로고 ⓒKCC


KCC가 자사의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해 브랜드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영업, 마케팅 등 전사적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KCC는 최근 기업 브랜드의 정체성과 사용 대상, 사용 범위, 오남용‧도용 사례, 관리 프로세스 등을 담은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KCC 공식 대리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CI 또는 BI에 대한 디자인 가이드를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브랜드 영향력을 높임으로써 대리점들의 영업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는 취지다.

KCC가 배포한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은 KCC CI 및 제품 BI가 사용된 온라인 매체, 명함, 광고물, 간판 등 대리점에서 자체 제작해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제작물에 해당한다.

KCC 로고 사용 시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왜곡, 변형이 있어서는 안되며 정해진 색상과 규정을 지켜야 한다. 제품별 브랜드 시그니처를 사용할 때에도 반드시 지정된 서체와 명칭 체계에 따라 마스터 브랜드(로고), 카테고리명, 제품명, 수식어 순으로 표기해야 한다.

또한 KCC는 유통 시장에서의 부정경쟁을 방지하고 공식 대리점들의 영업 경쟁력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 홈페이지에 ‘브랜드 오남용‧도용 신고센터’를 개설하고 신고 접수도 받고 있다.

이 같은 조치는 KCC 브랜드 자산에 대한 정책 변화에 따른 것이다. KCC는 지난해 브랜드 자산 강화를 통한 마케팅을 위해 전사적으로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한 바 있다. 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력을 강화하고자 일관성 있는 전사 브랜드 체계를 만들었다.

KCC 관계자는 “CI 가이드 배포와 브랜드 오남용 및 도용 신고센터 오픈으로 사내외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신고센터를 통해서도 다양한 내용이 접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자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높여 공식 대리점 등 영업경쟁력을 강화시킴으로써 상생을 도모하겠다”며 “고객들이 KCC를 믿고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고유한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자산을 지속적으로 관리,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