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새 앨범 전세계 공개…선주문량 300만장


입력 2019.04.12 08:37 수정 2019.04.12 09:15        부수정 기자

'MAP OF THE SOUL: PERSONA'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 노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빅히트엔터테인먼트

'MAP OF THE SOUL: PERSONA'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 노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6시 미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인 '맵 오브 더 소울'(MAP OF THE SOUL)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이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앨범은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인트로인 '인트로 페르소나(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된 것은 물론, 듣기 쉬운 멜로디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내면을 비롯한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노래를 풀어나가는 RM의 솔로 곡 '인트로 페르소나(Intro : Persona)'와 나를 둘러싼 세계에 대한 인간적인 관심에서 출발한 '소우주 (Mikrokosmos)', '홈(HOME)'은 힘들고 외로울 때 돌아가고 싶은 집을 팬들이 있는 곳으로 표현했다.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한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는 아련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곡으로, 힘든 시절 자신을 알아봐준 상대에 대한 사랑과 치유 과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제이홉, 진, 정국으로 구성된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 '자메 뷔'(Jamais Vu),',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강렬한 비트와 진의 로킹(Rocking)한 애드리브 보컬이 인상적인 방탄소년단표 힙합 곡 '디오니소스'(Dionysus)가 포함됐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유통사인 드림어스컴퍼니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11일까지 총 302만 1822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지난 10일 미국으로 출국한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코미디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미국 프로모션을 마치고 귀국한 뒤에는 오는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연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