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유위니아, 딤채쿡 신제품 2종 출시


입력 2018.10.15 11:16 수정 2018.10.15 11:23        이홍석 기자

제품 라인업 확대...밥맛·가격으로 소비자 만족 극대화

대유위니아 딤채쿡 5인용 IH 및 8인용 마이컴.ⓒ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 딤채쿡 5인용 IH 및 8인용 마이컴.ⓒ대유위니아
제품 라인업 확대...밥맛·가격으로 소비자 만족 극대화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는 밥맛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딤채쿡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5년 12월 프리미엄 전기밥솥 브랜드 ‘딤채쿡’을 출시한 이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밥솥 라인업을 강화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딤채쿡 5인용 IH 전기보온밥솥과 딤채쿡 8인용 마이컴(전자식) 밥솥 2종류다. 딤채쿡만의 기술력을 담아 각각 ‘국내 유일’과 ‘동급 유일’의 포인트를 갖췄다는 점을 전면에 내세웠다.

대유위니아는 지난해 딤채쿡 8인용 IH 전기보온밥솥에 이어 올해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5인용 제품을 출시,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

특히 내솥의 내부를 입구보다 넓게 만드는 ‘벌징(Bulging)’ 기법을 적용해 수분이 많고 부드러운 ‘가마솥 밥맛’을 구현했다. 보온력도 뛰어나 밥의 변색이 적고 수분 손실이 적어, 보다 오랜 시간 밥맛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위생을 고려한 편의 기능도 탑재됐다.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원터치 분리형 커버를 채택해 세척이 간편해졌다. ‘자동 세척’ 기능을 통해 내솥에 담은 소량의 물로도 스팀 배출로가 막히는 것을 방지, 밥솥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딤채쿡 5인용 IH 전기보온밥솥은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위해 조작부를 밥솥 상부에 배치했으며 넓은 화면으로 메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터치 버튼’ 방식을 도입, 힘을 주어 누르지 않아도 간단한 터치만으로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또 내솥에는 열과 수분에 강한 블랙쉴드 코팅으로 내구성을 높였고 이유식·만능찜 등 총 7종의 차별화된 요리 모드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외관은 시크한 블랙 색상으로 딤채쿡만의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담았다.

딤채쿡 전자식 8인용 밥솥에는 국내 동급 제품에는 없던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조그(jog) 다이얼을 채용, 메뉴 선택이 간편해졌다. 8인용 모델로 제작돼 소비자에게 넉넉한 밥솥 용량을 제공한 것도 동급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징이다.

실내 주방 어디로도 쉽게 이동 가능한 이동용 손잡이와 뜨거운 열기에도 쉽게 들 수 있는 내솥 손잡이도 동급 제품과 차별화된 점이다. 특히 취사메뉴 외에도 누룽지, 영양죽, 구운계란 등 동급 최다인 12종의 메뉴를 구현, 다양한 음식을 쉽게 요리할 수 있다.

이 밖에 밥솥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동세척 모드와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커버를 채택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외관은 부드럽고 세련된 곡선을 적용하여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부드러운 밥맛과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스마트 소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국내 밥솥 시장에서 딤채쿡의 입지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의 판매가는 딤채쿡 5인용 IH 전기보온밥솥 20만원대, 딤채쿡 8인용 전자식 밥솥 10만원대다. 신제품은 전국 전자랜드 매장과 쇼핑몰 및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