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 C&C ,‘클라우드Z' 활용 인디게임사 육성


입력 2018.07.05 14:11 수정 2018.07.05 14:12        김희정 기자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 시작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 시작

SK C&C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스토리로 무장한 인디게임사의 발굴·육성에 나섰다.

SK C&C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함께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기반으로 국내 인디게임사의 게임 개발부터 론칭·마케팅까지 직접 지원하는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의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게임사는 에이치앤드에스팀(TEAM H&S)사의 ‘리듬퀘스트’와 커넥션팀(TEAM CONNECTION) ‘인디펜던트’가 선정됐다. SK C&C는 이들의 ▲탄탄한 게임성 ▲아이디어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SK C&C는 향후 6개월 동안 인디게임사에 ‘클라우드 제트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근이 가능한 게임 개발에 최적인 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인디게임에 특화된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은 물론 주기적인 게임 품질 및 성능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게임 론칭 후에 소요되는 안정화 단계까지 클라우드 제트 인프라 무료 이용을 보장하고 영상 제작·광고, SNS 스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지원할 방침이다.

SK C&C는 게임 기획부터 개발 론칭에 이르는 게임 개발 전 과정을 클라우드 제트 포털은 물론 ▲인디게임 개발자 쉼터인 ‘인디터’ ▲국내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인벤’ ▲페이스북·유투브 등에 중계한다. 이를 통해 수집된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부터는 해당 프로그램을 정규 지원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신혁석 SK㈜ C&C CloudZ플랫폼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를 만나면 누구든 참신한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며 "클라우드 제트의 60개 글로벌 클라우드 센터를 바탕으로 국내 인디게임사들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