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유의 성장…'나의 아저씨' 최고 시청률 종영


입력 2018.05.18 08:31 수정 2018.05.18 08:33        부수정 기자

이지안 캐릭터 연기하며 호평

초반 논란 딛고 화제성 잡아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지난 9주간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tvN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지난 9주간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tvN

이지안 캐릭터 연기하며 호평
초반 논란 딛고 화제성 잡아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지난 9주간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17일 방송된 최종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포함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7.4%, 최고 8.8%를 나타내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으며,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정상을 차지했다.

남녀2049 타깃 시청률 역시 평균 4.2% 최고 5.0%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모든 채널의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남녀 10대에서 50대까지 모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전연령층에게 마지막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 지안(이지은)에게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동훈(이선균)과 윤희(이지아)의 도움으로 무사히 도청 등의 문제를 해결했지만, 유일한 가족이었던 봉애(손숙)의 죽음은 지안에게 커다란 슬픔을 안겼다. 하지만 지안의 곁에는 든든한 후계동 어른들이 있었고, 태어나 처음으로 사 내음이 가득한 곳에서 혼자가 아님을 깨달았다. 그리고 기꺼이 새 삶을 시작했다.

몇 년 후 동훈, 지안은 각자의 행복을 향해 최선을 다해 걷고 있었다. 바야흐로 지안(至安, 편안함에 이르다)이라는 이름 같은 삶을 향해서. 시청자들은 "보는 내내 뭉클하고 위로도 받는 시간이었다. 나도 무조건 행복하겠다" 등 동훈과 지안을 보내는 아쉬운 마음과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인생 캐릭터를 새로 쓴 배우들

'성실한 무기징역수'처럼 살아가는 박동훈을 연기한 이선균은 '시대에 필요한 좋은 어른'의 모습을 완벽히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는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지은은 밝고 사랑스러운 그간의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세상에 상처받아 경직된 인간' 이지안 역을 섬세하게 소화해내며 완벽한 연기 변신을 했다.

누구보다 인간적인 맏형 박상훈으로 열연한 박호산은 묵직한 존재감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송새벽은 까칠하지만 속 깊은 막내 박기훈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스크린 아닌 브라운관에서도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사람을 이야기 한 인생 드라마의 탄생

세상을 견뎌내는 사람을 조망한 긴 호흡의 작품이었던 '나의 아저씨'는 우리가 실제로 겪어내는 고된 삶의 흔적을 그대로 담아내며 올 상반기 최고의 인생 드라마로 등극했다.

박해영 작가와 김원석 감독이 그려낸 작품 속의 인물들은 모두 우리네와 다르지 않은 현실을 살고 있었다. 승진과 실직, 파견직과 같은 현실 속 모두가 겪는 진짜 전쟁인 직장생활, 중년 캥거루와 별거, 외도의 가족 문제 등을 겪어내는 인간 군상들의 면면은 아프도록 스산하지만 뜨끈한 감동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편안함에 이르도록, 세상을 사는 법

'나의 아저씨'가 보여준 건 화려하고 멋진 저 높은 곳의 삶이 아니라 망가져도 괜찮은, 망가져도 행복한 삶, 누구에게나 고되기에 때로는 지옥 같은 세상이지만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해주는 사람 하나만 곁에 있다면 그래도 버텨볼 만한 세상이었다.

이러한 세상에서 행복하게, 편안함에 이르도록 살아가기 위해서 '나의 아저씨'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했다.

"참 좋은 인연이다. 귀한 인연이고. 가만히 보면 모든 인연이 다 신기하고 귀해"라고 봉애(손숙)가 남긴 마지막 말은 행복하게 세상을 사는 법, 그것은 무엇 하나 버릴 것 없는 인연 속에서 서로를 향해 그저 온전한 한 명의 사람으로 마주하는 것이었다.

'나의 아저씨' 후속으로는 박서준 박민영 주연의 '김비서가 왜그럴까'가 오는 6월 6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