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사회적경제기업 유동화보증(P-CBO) 지원대상 공모

배근미 기자

입력 2018.05.09 10:09  수정 2018.05.09 10:29

5월 14일~18일 지원 대상기업 공모

최대 3억원까지 회사채 발행 등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사회공동체가 함께 번영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유동화보증(P-CBO)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원대상 모집에 나선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사회공동체가 함께 번영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유동화보증(P-CBO)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원대상 모집에 나선다.

신보는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의 저변 확대를 위해 '우리 함께, 가치(Valu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원 대상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정부‧지자체 및 관계법령 등에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지정된 중소기업이다. 자기자본 규모와 관계없이 매출액의 1/2까지 최대 3억원의 회사채를 최장 5년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상위등급 회사채 수준의 낮은 금리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기업은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모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며, 선정기업에게는 6월 말까지 총 50억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라며 “그 동안 대출에만 의존하던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조달 방식이 회사채․투자 등 직접금융시장으로 확장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