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OCI, ‘1만장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입력 2017.12.14 11:42 수정 2017.12.14 17:06        이홍석 기자

서울 중계동 백사마을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 1만장 기부

본사 임직원 40여명 집집마다 연탄배달

김재신 OCI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14일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쪽방촌에 임직원들과 1만장의 연탄 나눔과 배달봉사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 김재신 OCI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14일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쪽방촌에 임직원들과 1만장의 연탄 나눔과 배달봉사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
OCI가 최근 갑자기 찾아온 매서운 한파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을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담아 ‘1만장의 연탄배달’ 나눔을 실천했다.

OCI(대표 이우현)는 14일 자원봉사대를 구성해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쪽방촌에 사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 1만장을 기부하고 집집마다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김재신 최고운영책임자(COO·사장)를 비롯, 김유신 카본사업본부장(전무), 김기홍 케미칼사업본부장(전무) 등 산하 임직원 40여 명으로 참여했다.

이 날 행사는 소외계층의 서민들이 추위로 고생하는 동절기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9년부터 연탄은행(대표 허기복)과 함께 운영해 온 OCI의 대표적인 연말 봉사활동이다.

김재신 사장은 “연탄값이 많이 올라서 난방비가 부담되는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그 분들께 필요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OCI는 전사 차원에서 매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1004기금’을 조성해 본사를 포함해 군산·광양·포항 등 전국 5개 사업장 및 연구소에서는 ‘신생아 모자뜨기’, ‘김장나눔’, ‘쌀기부’,’연탄 및 난방유 나눔’ 등 다양한 월동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