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카드 없이 결제가능한 썸패스 서비스 실시

배상철 기자

입력 2017.10.16 11:43  수정 2017.10.16 11:44
비엔케이(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실물 카드 없이 결제 가능한 썸패스(SUMPASS) 서비스를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제공한다.ⓒ부산은행


비엔케이(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실물 카드 없이 결제 가능한 썸패스(SUMPASS) 서비스를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썸패스는 계좌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로 썸뱅크에 결제계좌를 등록하고 각 가맹점 큐알(QR)코드를 썸뱅크 앱으로 스캔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즉시 이체해 결제된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영세상인과 푸드트럭, 카드 단말기 미설치 업체 등 기존 카드 중심 결제시장에서 소외 됐던 소상공인에게 결제대금 실시간 입금,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현금소지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욱 부산은행 미래채널본부장은 “썸패스가 기존 공급자 중심의 결제시장을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결제하는 사용자 중심의 결제시장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본점 영업부에 썸패스 체험존을 마련하고 체험고객에게 머그잔 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실제 체험 후기를 SNS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시행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