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한국후지제록스와 손잡고 통합문서관리센터 오픈

부광우 기자

입력 2017.08.10 09:00  수정 2017.08.10 09:00

원스톱 문서관리로 임직원·설계사 업무 집중도 높여

일회성 비용 절감 효과 기대…업무 프로세스도 개선

장은구(왼쪽부터) 한국후지제록스 부사장과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사장, 차태진 AIA생명 대표, 임창원 AIA생명 재무본부장이 지난 9일 오전에 열린 통합문서관리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IA생명

AIA생명은 한국후지제록스와 손잡고 서울 순화동 AIA타워 5층에 통합문서관리센터(TDC)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날 오전 열린 통합문서관리센터 개소식에는 차태진 AIA생명 대표와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통합문서관리센터는 AIA생명의 모든 문서와 인쇄물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해 통합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통합문서관리센터에는 필요 설비와 함께 편집·교정 디자이너를 포함한 다수의 인쇄 전문가가 상주하게 된다. 이들 인쇄전문가들은 모든 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인쇄물 제작물 관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인쇄물의 제작 요청을 접수하고 편집에서부터 인쇄·검수·수정 그리고 차후 최종 승인과 발행 등 전 제작과정을 통합 운영한다.

물량에 상관없이 자체 제작을 통해 모든 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절감이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인쇄물을 실제 배포해야 하는 영업현장과 이를 검수해야 하는 법무와 홍보 등 내부심의 부서 간 소통도 통합문서관리센터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디자인 헬프 데스크가 운영된다. 디자인 헬프 데스크는 제작물에 대한 회사 내부심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각 부서에 공유해 디자인 교정과 승인 및 제작 과정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과다 제작되는 인쇄물에 대한 낭비를 줄이고 즉각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인쇄 제작물의 실수요에 근거해 인쇄물을 발주해 관리한다. 발주 누락이나 중복 발주 등의 업무 혼선을 막아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단축한다. 검증된 데이터에 기반 한 다각적 운영 보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무 개선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개선된 문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 대표는 "통합문서관리센터 구축은 단순한 일회성 비용 절감을 넘어 문서 커뮤니케이션 전반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설계사들이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 사장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업무 생산성 향상으로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파트너"라며 "통합문서관리센터 구축을 통해 AIA생명의 업무 효율 개선과 비용 절감 등 과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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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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