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G유플러스-AT솔루션즈와 핀테크사업 협력 공동 추진

이나영 기자

입력 2017.02.08 09:40  수정 2017.02.08 09:41
7일 (왼쪽부터) 한동환 KB국민은행 미래채널그룹 대표, 임장혁 LG유플러스 상무, 김종서 AT솔루션즈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7일 ㈜LG유플러스, ㈜AT솔루션즈와 함께 차별화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금융∙통신∙IT기술 업체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심(USIM)을 활용한 보안서비스 제공과 시너지창출을 위한 신규 사업분야 공동발굴에 협력하는 등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금융∙통신∙IT기술이 결집된 통합 신상품개발 및 서비스 활성화를 비롯해 안전한 비대면 금융환경 조성을 위한 최상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USIM영역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U+인증을 활용한 인증서비스의 추진 및 공동 마케팅 △공동 또는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이용 고객은 LG유플러스의 'U+인증' 플랫폼과 결합된 1등급 보안 인증서비스를 활용해 별도의 보안매체(보안카드·OTP)를 소지하지 않고도 안전하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관련 금융솔루션 개발은 다양한 금융특허 보유 기술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의 IT개발을 진행해온 핀테크 전문 기업인 AT솔루션즈가 맡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고객중심의 보안인증서비스 제공으로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