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정규 앨범 컴백…'엘라이' 차트 올킬

부수정 기자

입력 2016.06.01 18:04  수정 2016.06.01 18:06
데뷔 후 4년 만에 정규 앨범을 낸 걸그룹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바나나컬쳐

데뷔 후 4년 만에 정규 앨범을 낸 걸그룹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EXID는 1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첫 정규 앨범 '스트리트(Street)'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L.I.E(엘라이)'는 오후 5시 기준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에서 1위, 지니뮤직 2위를 차지했다.

EXID의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싱글 '핫핑크' 이후 7개월 만의 신보이며, 2012년 2월 데뷔한 이래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바나나컬쳐의 대표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멤버 LE가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엘라이'(L.I.E)를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됐다.

'엘라이'는 EXID의 대표곡이 '위아래', '아예', '핫핑크'와 전혀 다른 스타일의 음악이다. 이별 후 남자의 거짓말로 인해 생기는 감정 변화를 담은 곡으로 감정별로 하니(의심), 정화(슬픔), 혜린(미움), 솔지(짜증), LE(분노)의 파트를 나눴다.

알앤비, 힙합, 펑크가 섞여 음악으로 표현되는 감정 변화를 극대화했고, 숨바꼭질 놀이의 익숙한 멜로디라인이 이디엠 트랩(EDM Trap) 장르로 변화해 신선함을 더했다. 전반적으로 흥겹고 따라부르기 쉬운, 중독성 강한 곡이라 여름에 잘 어울린다.

EXID는 1일 방송되는 MBC MUSIC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