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버거 브랜드로 알려진 쉑쉑버거의 국내 1호 매장이 강남역 주변에 입점할 예정이다. ⓒSPC그룹
미국 3대 버거 브랜드로 알려진 쉐이크쉑(Shake Shack, 이하 쉑쉑버거)의 국내 1호 매장이 강남역 주변에 입점할 예정이다. 지난해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사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SPC그룹(파리크라상)은 쉑쉑버거 1호 매장을 강남역 주변으로 내부적으로 정하고 오는 7월 오픈한다는 계획을 잡았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쉑쉑버거 국내 1호 매장을 강남역 주변으로 정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매장위치까지는 확정짓지는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쉑쉑버거 1호점은 강남역 일대로 정해진 것으로 알며 7월 오픈 예정"이라며 "이는 최근 직원들이 미국 쉑쉑버거 본사에서 교육을 받고 오면서 구체화됐다"고 설명했다.
강남역 주변은 SPC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강남역 주변은 SPC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SPC스퀘어' 뿐 아니라 전국 파리바게뜨 매출 1위 매장이 강남역 주변에 있다. 또 강남역 일대에는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등 SPC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 많은 만큼 일부를 쉑쉑버거 매장으로도 돌릴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 역시 쉑쉑버거 입지 선정 최우선 고려사항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곳"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초 쉑쉑버거 1호점이 들어설 후보지로는 강남역을 비롯해 신사동 가로수길과 반포 센트럴시티 등이 꼽히기도 했다. 이중 SPC그룹은 유동인구가 많고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강남역 일대로 최종 선정한 것이다.
한편 쉑쉑버거는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공원 내에 간판을 걸고 2004년에 첫 매장을 오픈 한 이래, 현재 미국 12개주의 다양한 도시와 런던, 이스탄불, 두바이, 모스크바, 도쿄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은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에서 쉑쉑버거를 운영할 예정이며 2020년까지 약 25개의 매장을 직영점 형태로 출점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쉑쉑버거 국내 1호 매장이 어디에 들어설지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