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갈비탕 비법 "정말 이게 다야?"

김명신 기자

입력 2015.09.22 23:10  수정 2015.09.22 23:11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갈비탕 비법이 공개됐다. tvN 집밥 백선생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갈비탕 비법이 공개됐다.

2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19화에서는 갈비용 고기를 이용한 요리법이 공개됐다.

특히 갈비찜을 위한 고기용만능소스 비법과 더불어 잡내 없는 집표 갈비탕 요리법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백종원은 "갈비탕에는 특히 핏물제거와 뼛가루 제거가 중요하다"면서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넣고, 고기 자체에서 나는 누린내를 위해 채소를 준비했다.

백종원은 "갈비탕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통생강을 1/3 정도 넣으면 좋다"며 "통생강은 그냥 넣는 것 보다 가능한 얇게 썰어야 향이 잘 난다"고 말했다.

파와 무 그리고 까지 않은 양파를 통째로 뚜껑을 연 상태로 1시간 20분 정도 끓여주면 잡내가 사라진다.

백종원은 "뚜껑을 열어 놓아야 공기중으로 잡냄새가 없어진다"고 비법을 전수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 윤박은 백종원 표 요리에 역시나 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고기용 만능소스를 이용한 갈비찜 요리를 선보인 가운데 윤박은 국물 맛을 보자마자 감탄을 표했다. 윤박은 "너무 부드럽다. 고기를 거의 안 재웠는데도 간이 확 뱄다"며 놀라움 어린 극찬을 쏟아냈다.

그는 "사실 이 프로그램을 하고나서 사람들이 정말 백선생님 음식이 맛있냐고 물어본다. 정말 맛있다"고 대만족을 표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