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장메모]슈틸리케 감독, 기자회견 종료 직후 “하나 더 할 말 있다”


입력 2015.09.04 00:08 수정 2015.09.07 07:57        화성(경기) = 데일리안 김평호 기자

부상 중인 이정협과 김진현 빠른 쾌유 바람 담아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3일 오후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라오스와의 경기에서 선수들에게 지시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3일 오후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라오스와의 경기에서 선수들에게 지시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대한민국-라오스]슈틸리케 감독, 기자회견 종료 직후 “하나 더 할 말 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3일 화성종합경기타운서 열린 라오스(피파랭킹 174위)와의 ‘ 2018 러시아월드컵’ 2차 예선을 마친 뒤 부상 탓에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이정협(상주 상무)과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의 빠른 쾌유를 바랐다.

슈틸리케 감독은 8-0 대승으로 끝난 경기 후 기자회견을 갖고 이날 경기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전반적인 경기력과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만족을 표시했다.

이어 미디어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고,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끝난 뒤 축구협회 직원은 슈틸리케 감독과의 인터뷰를 종료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때였다. 슈틸리케 감독이 다시 마이크를 잡더니 취재진에게 독일어로 무언가 말하기 시작했다.

이후 슈틸리케 감독의 말을 전해들은 통역은 “부상 때문에 이번에 함께 할 수 없었던 이정협과 김진현에 할 말이 있다”며 “최근 큰 수술을 받았는데 잘 치료 받아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대표팀 메시지를 통해 응원해 주고 싶었다”는 슈틸리케 감독의 말을 전달했다.

8-0 대승을 이끈 선수들을 칭찬하는 것은 물론, 이날 승리의 기쁨을 함께 누리지 못했던 김진현과 이정협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슈틸리케 감독의 진심 발언이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