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콩나물찌개, 소주 부르는 비주얼

부수정 기자

입력 2015.08.12 11:43  수정 2015.08.12 11:45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해장에 좋은 콩나물 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해장에 좋은 콩나물 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콩나물을 주제로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날 백종원은 반찬은 물론 술안주, 해장에도 좋은 콩나물 찌개 레시피를 소개했다.

백종원은 "콩나물은 국 재료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편견을 버려야 한다. 이건 내가 정말 아끼는 레시피"라고 자신했다.

먼저 백종원은 소주잔 반 컵 분량의 식용유와 파를 적당히 넣어 파기름을 냈다. 파가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간 돼지고기 1컵을 넣어 볶다가 굵은 고춧가루 소주 한 컵을 추가로 넣었다.

이후 콩나물을 올리고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었다. 여기에 양파, 버섯을 넣고 소주잔 반 컵의 진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췄다.

제자들은 콩나물 찌개를 보며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겠다"고 했다. 백종원은 "아름답죠?"라며 "어떻게 보면 콩나물 짬뽕"이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콩나물 찌개에 마늘 한 큰술을 넣고 파와 고추를 넣어 콩나물 찌개를 완성했다. 콩나물 찌개를 맛본 제자들은 "텁텁하지 않고 시원하다"고 극찬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