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호점 개장…2019년까지 100개 점포 개점키로 합의
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수출된다.
MPK그룹은 30일 방배동 본사에서 필리핀 대형 외식업체인 WCGC사와 미스터피자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우현 MPK그룹 회장과 윌슨츄 WCGC 회장은 내년 4월 초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동남아 최대 규모 쇼핑몰 메가몰에 첫 점포를 개점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최소 100개의 점포를 개장하기로 합의했다.
WCGC사는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사용에 대한 마스터프랜차이즈 수수료 36만 달러와 매출의 4%를 런닝 로열티로 지불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미스터피자가 상하이 진출 1년 6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하는 등 중국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자 WCGC사가 필리핀에서의 사업유치를 적극적으로 희망해 이뤄지게 됐다.
MPK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투자부담 없이 매장을 개설해 로열티 수익을 얻게 됐다. 또 5년 내에 100호점까지 열기로 함으로써 단기간에 점포망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MPK그룹은 영업이 이뤄지는 내년부터 로열티를 받게 되며 100개 점포가 개설되는 2019년부터는 연간 50억원의 로열티 수익을 예상하고 있다.
정 회장은 "이번 WCGC사와의 계약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미스터피자가 넘버원 브랜드로 성장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필리핀 진출과 함께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등의 국가에서도 내년 상반기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WCGC사는 필리핀에서 '브레드 토크(Bread Talk)', '커피빈(The Coffee Bean & Tea Leaf)', '바나나 리프(Banana Leaf)' 등 20여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F&B 선두업체다. 자체 개발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외식 브랜드를 통한 식문화를 전파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윌슨츄 회장은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대한민국 넘버원 브랜드가 된 미스터피자의 저력에 감탄했다"며 "미스터피자가 필리핀에서도 피자의 돌풍을 일으키는 1등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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