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최단 기간 10만개 돌파...신라면, 불닭볶음면 제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달 26일 연예인 홍석천과 손잡고 내놓은 홍라면 2종(매운치즈볶음면, 매운해물볶음면)이 신제품 판매량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실제 GS25가 홍라면 매운치즈볶음면과 매운해물볶음면 2종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두 상품은 출시 5일과 7일만에 각 각 10만개가 판매되며 용기면 최단기간 10만개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출시일인 2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각각 50만개, 40만개가 판매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과거 매스컴 노출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꼬꼬면과 불닭볶음면이 GS25에서 각 3개월, 6개월만에 10만개 판매에 도달한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라면 2종은 GS2에서 라면매출 1, 2위(1위는 매운치즈볶음면, 2위는 매운해물볶음면)를 차지하고 있다.
GS리테일 측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볶음면이라는 콘셉트와 화끈하고 차별화된 재료의 사용, 유명 연예인 홍석천과 손잡고 출시함에 따른 이슈화, 구매후 지속적으로 리뷰되고 있는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한 입소문 등을 홍라면의 인기 이유로 분석했다.
박성호 GS리테일 편의점 라면MD는 "홍라면 출시 후 라면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1, 2, 3위가 볶음면이 차지하는 등 볶음면의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볶음면은 반짝 인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장라면과 같이 라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